자주묻는질문

자주묻는질문

Question [교육 신청/취소 문의] 공동대표의 경우 대표자 모두 교육을 이수해야 하나요?
Answer

공동대표자분 모두 신규교육을 수강하셔야 합니다. 

이 후 매 1/2년마다 듣는 보수교육은 한 분만 수강하셔도 됩니다.

다만, 공동대표분이 번갈아 듣는 것은 불가합니다. (한 아이디로 계속 교육 수강)

자주묻는질문

Question [사이트 문의] 모바일에서만 로그인이 안됩니다.
Answer

컴퓨터에서는 로그인이 가능하나 모바일에서만 교육 사이트 로그인이 되지 않을 경우, 기존에 접속했던 이력이 남아 로그인 오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1. 우선 로그인 시 아이디 및 비밀번호 입력할 때 키보드가 자동 대문자 변환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대소문자확인)


2. 기존 교육앱이 남아있다면 앱은 삭제해 주시고 네이버나 다음 등 앱을 통해 접속했을 경우 쿠키/캐시 삭제 후 로그인 시도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쿠키 삭제 방법

  ① 네이버 앱을 열고 좌측 상단의 三 모양 클릭 

  ② 바로가기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설정)모양 클릭

  ③ 화면 중간의 내계정관리>인터넷 사용 기록 클릭

  ④ 쿠키 삭제 클릭

  ⑤ 사이트 재접속 후 로그인


3. 쿠키/캐시 삭제를 했음에도 되지 않을 경우 네이버, 다음 등의 새로운 앱을 깔아주시고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진행해도 접속이 되지 않을 경우 교육센터 1833-426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자주묻는질문

Question [회원정보 문의]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모르겠습니다.
Answer

1)  21.10.25 이후 최초 로그인시 (최초 로그인 및 본인인증을 하지 않은 경우)


 교육정보시스템 사이트 이관 및 본인인증제도 도입으로 '아이디찾기' 및 '비밀번호 찾기'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아이디가 있고 검색이 되지 않는 분들은 신규아이디를 가입하시지 말고

 '학습지원센터(1833-4265)'를 통해 로그인 정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21.10.25 이후 로그인 및 본인인증을 하신 경우


아이디, 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 상단의 [로그인] 클릭 후 '아이디 찾기' 및 '비밀번호 찾기' 를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찾기를 진행하실 경우 반드시 교육대상자 본인명의로 인증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본인명의의 휴대폰, 카드(신용/체크), 아이핀으로 가능하며, 가입 당시 정보 확인이 어려우신 경우 교육센터(1833-426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자주묻는질문

Question [회원정보 문의] 회원정보수정은 어디서 하나요?
Answer

회원정보수정은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 [내 정보]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비밀번호/휴대폰번호/이메일 주소/자택주소는 변경 가능하며, 

그 외 이름 및 생년월일을 변경해야 할 경우 학습지원센터(1833-426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자주묻는질문

Question [회원정보 문의] 법인 대표자가 변경되어 회원정보를 수정하고 싶습니다.
Answer

법인농가의 경우 변경된 대표자 명의로 본인인증 후 법인정보를 입력하여 신규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법인 농가의 인허가번호를 등록하면 교육 진행이 가능합니다. 

자주묻는질문

Question [학습문의] 휴대폰(모바일)으로 수강할 수 있나요?
Answer

온라인 과정은 PC 또는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학습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내 인터넷 앱 또는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등) 앱을 통해 "축산관련종사자 교육정보시스템"을 검색 

또는 주소창에 "farmedu.kr" 을 입력하여 접속 후 교육 신청 및 학습 가능합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앱(어플리케이션)은 사용이 불가하니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주묻는질문

Question [학습문의] 교육받으라고 문자를 받았는데 어떤 교육을 들어야 하나요?
Answer

보수교육 수강에 대한 문자를 받으셨을 경우 우선 축산관련종사자 교육정보시스템에서 회원가입이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을 경우 로그인하여 홈페이지 상단의 [나의 강의실] > [인허가/사업자관리]에 접속하여 등록된 인허가 번호가 있는지 확인하고

인허가번호가 등록되어 있을 경우 홈페이지 상단의 [교육신청] > [보수교육] 페이지에 접속하여 온라인교육 또는 집합교육 신청하여 수강하시면 됩니다. 

보수교육은 인허가번호가 등록되어 있다면 업무 구분에 해당되는 교육으로 바로 신청할 수 있으며 인허가번호 등록되어 있지 않을 경우 

직접 등록하거나 학습지원센터(1833-426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신규 교육을 받아야 할 경우 축산관련종사자 교육정보시스템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 상단의 [교육신청] > [신규교육] 페이지에 접속하여 온라인교육 또는 집합교육 신청하여 수강하시면 됩니다.   

신규 교육 신청 시 종사자 정보 확인을 위한 업무분야, 축종, 면적 등을 정확하게 입력해주시고 입력된 정보로 해당되는 교육 신청이 바로 가능합니다. 

종사자별 대상 교육 관련해서는  [교육소개] > [교육안내]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자주묻는질문

Question [교육 신청/취소 문의] 온라인교육 수강이 어렵습니다. 집합교육으로 수강할 수 있나요?
Answer

온라인 교육에 어려움이 있으신 경우, 축협 온라인 지원반을 통해 온라인 수강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거주하고 계신 지역의 집합교육 일정이 궁금하신 경우 [교육신청] > [신규교육] 또는 [보수교육] 클릭하여 [집합교육] 선택 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자주묻는질문

Question [교육 신청/취소 문의] 허가받은 농장이 여러 개일 경우 보수교육을 전부 받아야 하나요?
Answer

1) 인허가번호 등록

   - [나의 강의실] > [인허가/사업자관리] 에서 인허가번호가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한 명의 대표자분이 여러개의 인허가를 받으신 경우, 모든 인허가번호를 입력해주셔야합니다.

   - '이미 등록된 인허가번호입니다'라는 문구가 나올 경우 학습지원센터(1833-4265)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2) 인허가번호 별 보수교육

   - 인허가번호를 등록하시면 해당 인허가의 주기에 맞게 보수교육이 생성되며, 기간안에 학습해주시면 됩니다.

   - 인허가번호가 여러개인 경우, 그 중 한 개의 인허가가 대표인허가번호로 설정되며 대표인허가번호의 교육만 수강하시면 됩니다.

   ※ 차량의 경우, 농가 보수교육을 들은 뒤 수강신청을 하시면 자동으로 수료처리됩니다.



자주묻는질문

Question [교육 신청/취소 문의] 과정을 잘못 신청할 경우 어떻게 하나요?
Answer

과정을 잘못 신청하신 경우 [나의 강의실] > [학습중인 과정] > [온라인교육]에서 신청한 과정의 '수강포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수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미 수료하신 경우 [교육신청] 에서 새로운 과정으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