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자주묻는질문

Question [교육 문의] 업종이 여러 개인데, 어떤 교육을 받아야 하나요?
Answer

업종이 여러 개인 경우 업종별로 교육을 수강하셔야 합니다.

다만, 업종별 교육 과정이 겹치는 경우 해당 과정들은 자동 면제 처리 되니 학습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주묻는질문

Question [교육 문의] 매 년 교육을 받아야 하나요?
Answer

교육 대상자별 보수교육 주기가 상이하니, 학습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축산업 허가자 : 매년 보수교육 이수

- 축산업 등록자 및 가축거래상인 : 2년 마다 보수교육 이수

- 축산차량종사자 : 신규교육 수료일로부터 매 4년이 되는 날부터 3개월 이내로 보수교육 이수

자주묻는질문

Question [교육 문의] 보수교육은 얼마나 들어야 하나요?
Answer

교육 대상자별 보수교육 시간은 상이하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축산업 허가자/등록자 보수교육 : 6시간

- 가축거래상인 및 축산차량종사자 보수교육 : 4시간

자주묻는질문

Question [학습문의] 동영상 재생 중 가끔씩 영상이 멈춥니다.
Answer

연결된 인터넷 환경에 따라 영상에 버퍼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잠시 영상을 일시정지한 후 다시 재생해보시거나

와이파이일 경우 데이터 사용 / 데이터일 경우 와이파이를 사용하여 다시 재생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자주묻는질문

Question [교육 문의] 권유교육기관은 어디로 선택해야 하나요?
Answer

교육을 안내받았던 기관 또는 거주하시는 곳에서 가까운 인근 기관 중 하나를 검색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자주묻는질문

Question [교육 신청/취소 문의] 온라인교육 신청이 불가하다고 나옵니다.
Answer

온라인교육과 집합교육을 동시에 수강할 수 없습니다.

[나의 강의실] > [학습중인 과정] > 집합교육에 신청된 내역이 있는지 확인 후 

온라인교육 수강을 희망하실 경우 해당 축협에 문의하여 집합교육 신청 취소 후 온라인교육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주묻는질문

Question [교육 신청/취소 문의] 보수교육을 받으려고 하는데, 신청 가능한 학습이 없다고 나옵니다.
Answer

학습자님께서 허가/등록을 받으신 내역이 있을 경우 해당 허가/등록증 상단에 있는 허가/등록 번호 18자리를

[나의 강의실] > [인허가/사업자관리] > 인허가번호 등록 내역에서 '등록' 버튼을 통해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 이미 등록된 인허가번호라고 뜰 경우 학습지원센터(1833-4265)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주묻는질문

Question [교육 문의] 더 이상 차량을 운행하지 않아 차량종사자 교육 대상이 아닙니다.
Answer

차랑종사자 교육을 이수한 내역이 있을 경우 차량종사자 보수교육 대상자로 안내될 수 있습니다.

GPS 반납 및 더 이상 차량을 운행하지 않을 경우 학습지원센터(1833-4265)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자주묻는질문

Question [교육 문의] 더 이상 축산업을 하지 않는데, 교육 받으라는 문자가 옵니다.
Answer

우선 지자체에 폐업신고를 하셨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지자체 통해 폐업신고를 안하신 경우 행정정보에 '정상' 상태로 되어 있어 학습자님이 교육 대상자로 확인 될 수 있습니다. 

지자체 통해 폐업신고가 정상적으로 됐는지 재확인 부탁드립니다. 

폐업신고가 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교육 대상자로 확인되는 경우 학습지원센터(1833-4265)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자주묻는질문

Question [회원정보 문의] 조회되는 아이디/비밀번호가 없다고 나옵니다.
Answer

21년 10월 이전에 가입하신 후 최초로 로그인 하시는 경우 이전 계정에 본인인증이 되어 있지 않아 조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조회되는 회원정보가 없다고 나오는 경우 학습지원센터(1833-4265)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알림